메뉴로 바로가기 내용으로 바로가기

정착양육국 게시판 건강한 그리스도의 몸되어 하니님께 기쁨되고 세상에 소망주는 공동체

필수 선택 게시판

새 생명 / 수레바퀴 예화

페이지 정보

글쓴이 석포교회 댓글 0건 조회 3,606회 작성일 10-04-05 21:35

본문

새 생명 / 수레바퀴 예화

wheel4b.gif이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그림은 지난 50여년 동안 네비게이토에서 사용되어 왔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그들이 무엇을 하는 사람으로 불려지는지를 이해하는 것을 도와 왔다. 각 그림은 생명력 있는 그리스도의 삶의 결정적으로 중대한 구성요소를 나타내고 있다.

당신 자신의 삶 속에서 중요한 영적인 제자훈련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음의 그림을 사용하라. 어느 부분이 당신에게 격려되는가? 어느 부분이 당신에게 도전이 되는가?

왜 네프킨이나 종이 조각에  당신이 제자훈련 시키는 사람과 함께 수레바퀴예화를 그릴 수 할 수 없는가?

어떻게 충성스러운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하여 그들이 단순하면서도 분명하게 생각하도록 도전하며 도우라.

의지적인 면 : 당신 자신과의 관계

wheelhub.gif중심부 : 중심 되신 그리스도

고린도후서 5장17절,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났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갈라디아서 2장20절,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당신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께서 중심이 되도록 하는 것은 당신의 의지적인 것이다. 모든 것을 그리스도의 주권과 지도력에 맡기는 것은 회심 때에 혹은 수개월 뒤에 또는 여러 해가 지난 후이다. 하나님은 그분이 당신의 삶 속에서 그분의 지도력을 나타내기 위해서 무엇을 원하시지, 그분의 이러한 의지와 함께 당신을 창조하셨다.

둘레 : 그리스도께 순종

로마서 12장1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 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요한복음 14장21절,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하나님께 순종하는 어떤 행동들은 내적인 것이다. 자세, 습관, 동기, 가치관, 매일의 생각,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의 결론적인 면 등.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사랑의 증거는 그분에게 순종하는 것을 통해 드러난다.

수직적인 관계 : 하나님과의  관계

wheelwrd.gif말씀

디모데후서 3장16절,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여호수아 1장8절,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임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당신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당신은 삶과 사역의 기본원리를 볼 수 있으며, 어떻게 순종하는가를 배우게 되며, 당신의 불충분한 충성의 가치이신 예수님과 친분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들이는 살아 있는 그리스도인은 본질적으로 건강하며, 성장한다.

wheelpra.gif기도

요한복음 15장 7절,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빌립보서 4장6-7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기도는 성경 말씀을 통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 말씀을 듣는다는 하나님께 대한 자연적인 반응이다. 그리고 당신과 영원한 동반자이시며, 당신의 관심에 걱정하시는 하나님과 함께 당신의 마음을 나누는 것이다. 기도는 당신과 당신이 위해서 기도하는 사람들의 개인적인 어려움을 하나님의 능력으로 풀어낸다.

수평적인 관계 : 사람과의 관계

wheelhor.gif교제

마태복음 18장 20절
"두 세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서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히브리서 10장 24절-25절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라."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며 격려을 받는 것은 하나님과의 밀접한 교제를 창조한다. 하나님은 다른 그리스도인들과의 내적인 교제와 서로 사랑을 나누는 교제를 통해 각 사람을 세워 나가신다.

증인됨

마태복음 4장 19절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로마서 1장 16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그리스도안에서의 활기찬 삶의 자연적인 풍성함은 반듯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지를 나누어야 한다. 하나님은 믿는 자들에게 다른 사람들에게 복된 소식과 그리스도에 대하여 나눌 수 있는 특권과 책임을 주셨다.

<from : http://http://www.gospelcom.net/nav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실시간 유튜브 링크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