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 바로가기 내용으로 바로가기

성경통독나눔게시판 건강한 그리스도의 몸되어 하니님께 기쁨되고 세상에 소망주는 공동체

석포게시판 은혜나눔 바로알자신천지 성경통독나눔

★ 존 뉴턴(John Newton)(1725 - 1807)의 회개(悔改).

페이지 정보

글쓴이 김종만 댓글 0건 조회 123회 작성일 24-02-29 09:23

본문

○ 참회와 회개
○  요한 일서 (1 : 9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영국 태생 존 뉴턴은 젊은 시절 아프리카에서 흑인들을 잡아 파는 노예 상선 선장으로 , 많은 흑인들을 잡아 총칼로 위협하여 배에다 싣고 망망 대해를  건너 영국에 파는 악질 선장이 였습니다.
노예를 잡아 배 싣고 가다 병들어 죽으면 바다에 던져 상어들이 뜯어 먹는것을 보고 즐겨워 하였고 ,어떤 때는 살아 있는  흑인들을 상어가 몰려 있는 곳에 던져 상어가 뜯어 먹는 것을 보고
박장 대소하며 즐겨워 하였다고 합니다.이렇게 하다 갑작이 폭풍우가 열 하루동안 불어 배가 파손될 위기에 처하자 그는 그 때야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그 어머니가 믿는 하나님께 기도 하였습니다.
" 어머니가 믿는 하나님이여 저를 살려 주옵소서 !!" " 저가 잘못하였습니다."
" 저가 짐승보다 못하게 살았습니다.이번 한 번만  이 못숨 구하여 주시면 평생 하나님을 믿겠습니다. "
하고 눈물로 참회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풍량이 잠잠하여 목숨을 구하고 그 길로 맨발로 다니며 철저(徹底)하게 회개하며 하나님을 믿고  살다.후에 성직자가 되였습니다.
그가 회개하며 작사 작곡한 찬송가 " 어메이징 그래이스 "( 305장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을 작곡하였습니다.
이 곡은 그가 노예들이 신음하는 소리를 곡으로 만들었습니다.
"  으 음 ~ 으 으 음 ~ 으 음 으 ~  노예들이 병들어 신음하는 소리를 곡으로 작사하였다고 합니다.(하나님께 올리는  참회의 눈물의 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실시간 유튜브 링크 관리